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똑똑한 투자

카테고리 없음

by 읽어야 산다 2021. 8. 10. 14:14

본문

728x90
반응형

똑똑한 주식투자

주식투자를 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할 점은
내가 진심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회사를 찾는거다
제일 어리석은 주식은
남들의 말을 듣고
잘 모르는 회사에 투자하는 거다
주가가 왜 오르는지 모른다
왜 떨어지는지도 모른다
그냥 그래프만 보고
느낌상 매수와 매도를 반복한다
어리석은 투자자다
똑똑하게 주식하자
우선 내가 좋아하는 회사를 찾자
내 주변을 살펴보자
내가 사용하고 있는 물건 제품에
관심을 갖자
없어서는 안되는 물건이 있는가?
꼭 필요한 제품 뛰어난 제품을 찾자
찾았다면 그 회사에 관심을 갖자
그리고 그 회사에 대해서 정보를 얻자
연애를 하는 것처럼 크게 관심을 갖자
내가 투자를 하는데
내 돈이 들어 가는데
그 회사에 관심을 갖는 건 당연하다


한번에 큰 투자는 하지 말자
조금씩 매달 조금씩 투자하자
주식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 하지 말자
책 사서 공부한다고
주식이 오르는건 아니다
투자한 시간 만큼 벌기 위해선
우선 많은 돈이 필요하다
그래서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오랜 시간 버티기 위해선
그 회사를 믿고 잘 알아야 한다
확신이 필요하다
주가가 떨어지면
바겐세일이기 때문에 더 사면 되고
오르면 좋은 일이다
긴시간 투자해야 한다
확신이 없는 회사에
단기간 투자는 어리석은 짓이다
만약 주가가 올라도 언제 떨어질지 몰라
그만 매도한다
떨어지면 불안해서 매도 한다
결국 시간 버리고 돈 버린다
어리석은 투자다
똑똑하게 주식해야 한다
적당히 거리를 두고
천천히 매달 투자하자
결국 오른다
확신이 없다면 주식하지 말자
도박하는 것처럼 하지 말자
주식은 기다림이다
좋은 주식을 쌀때 많이 모아두자
언젠간 오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