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힐링]빈공간의 두려움why?-마음치유\다시 생각해보기

왜?

by 읽어야 산다 2017. 2. 28. 14:41

본문

728x90
반응형
인간은 공간을 두려워한다 빈공간이라는 단어가 그대표적인 단어다
왜 공간을 두려워하는 걸까?
그 해답을 찾아 보자
비어있으면 불안하다 웬지 불안하고 무언가를 채워 넣고 싶어진다
그 공허함을 채워넣기 위해
무언가 자꾸 구입하려 한다
그래야 편안을 느끼게 된다
그렇게 된다고 믿는다.

도파민이 뇌에서 나온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믿거나 말거나

인간의 빈공간 두려움을 이용한 집단이 바로 기업들이다
기업은 여러 상품을 만들어 인간의 빈공간을 채워 주려한다
대신 돈을 내라고 한다 기업은 자신들의 빈공간을 돈으로 채운다
직원들은 그 돈으로 빈 공간을 채운다
우리는태어나 이러한 반복을 하며
평생을 산다 공간 채우기 삶을 산다
시험지는 빈공간이다
시험지에 가득 정답으로 채운 사람이
능력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채우지 못한 사람을 꼴등이라 한다
인간 관계를 통해 또 다른방식으로 빈공간을 채운다 헤어짐을 반복한다
인간관계의 빈공간은 다른 단어로 표현한다 바로 사랑.
'난 널 사랑해'는 난 너의 빈공간을 채워줄게을 표현하는 문장이다
내가 채워줄게 너도 나의 공간을 차지해달라는 것이다
예를들어 요즘 나의 빈공간은 나의 아들로 채워져 있다 그래서 편안함을 느낀다 내아들은 내가 사준 장난감에 자신의 공간을 채운다

인생은 공간채우기게임이다
누가누가 더 많이 채우는가 게임이다 공간이 텅 비어있는 사람은 불안이 채우고
공간이 가득 찬 사람은 발디딜 틈 없는 자신의 불편함을 뒤늦게 깨닫게 된다
누울 자리도 없게 된다 친구가 올 자리도 없고 사랑하는 사람이 앉아 이야기 나눌 공간조차 없게 된다 평생을 채우기 위해 고군분투를 했는데
그들은 뒤늦게 후회한다
다시 버리자니 너무 많은 것들이 자신을 짓누르고 있다
창문조착 막혀 빛이 들어오지 않는다 방문도 열리지 않고 화장실조차 가득가득 무언가로 채워 있다
심지어 뭐가 있는지도 모른다
시계도 가려져 시간이 몇 시인지 모른다
냉장고를 열었다 음식이 가득하다 알지도 못하는 비싼 음식들이 채워져있다
근데 냄새가 이상하다 음식은 이미 썩어있었다 혼자 먹기 위해 몰래 아끼고 아끼던 음식이 모두 썩었다
이제는 쓰레기다 먹을 수 없는 쓰레기. 욕심이 낳은 결과다.
욕심의 결과는 사망이다.
빈공간 채우기게임에서 분명히 승리 했는데 그들에게 남아있는 건 알지도 못하는 물건들과 배고픈데도 먹지 못하는 음식들뿐이다.
세상이 시키는대로 성실하게 게임룰대로 잘 살았는데. 현재 그들은 그냥 배고프다 근데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다.
그래서 그들은 다시 살기위해 배고픔을 없애기 위해 다시 빈공간 채우기를
또 시작한다.
 종교가 우리에게 말한다 빈공간을 채우지 말고 그냥 빈공간을 즐기라고 가득채우지 말고 열심히 비우라고 한다
불교에선 무소유
기독교에선 십일조헌금.
비우는 훈련이 필요한 시대이다.
정보 홍수 속에 산다 거짓 정보들로 가득하다 거짓정보를 팔아 돈 버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시스템이 우리를 더 힘들게 한다.

심플한 삶을 살아야 한다
원하는 걸 사지말고 필요한 것만 사자. 결국 다 쓰레기가 된다. 더 채워지기 전에 빨리 비우자 비워서 내가 누울 공간과 쉴 공간을 만들자

지금까지 비유적인 표현을 했다 우리의 마음을 비우자 너무 성공을 위해 집착하지 말고 쉬기위해 잠시나마 숨을 쉬는 인생을 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