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럽seoul)서울이 좋은 이유 best4

여행

by 읽어야 산다 2017. 2. 23. 07:34

본문

728x90
반응형

1. 가깝다
서울어 살면 가장 좋은 점은 뭐니뭐니해도 가깝다는 거죠. 저의 집앞 30초 거리에 편의점이 있습니다. 잠옷 입고 그냥 나가서 과자 사먹습니다. 새벽2시에도 따뜻한 호빵 먹을 수 있구요 신선한 도시락 먹을 수 있습니다. 미장원은 창문에서 보입니다 그래서 손님이 많으면 집에서 기다렸다고 없으면 그때 갑니다 창문으로 다 보입니다. 10분 걸어 가면 산이 있습니다 동네 야산이지만 운동 기구도 갖추어 있구요 공기는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지리산이나 설악산 처럼 깨끗한 공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운동하기는 최고죠. 병원도 가깝습니다 특히 치과는 가까워서 좋아요 보통 치과진료는 한 달 정도하는데 가까워서 시간조절하기 너무 좋아요 산부인과도 가까워서 제 아들 태어날때 걸어서 내려 갔습니다 ㅋㅋㅋ사실입니다. 대학병원은 버스타고15분이면 가구요. 전철역도 가까워서 공항까지 거리도 금방 갑니다 제주도 갈때 정말 좋아요 집에서 김포공항까지 30분이면 가니까 제주도 정말 금방 가죠 참고로 저는 화곡동에 삽니다 복잡한 동네이기는 하지만 사회 초년생에게는 강추인 곳이죠ㅋㅋㅋ그리고 초중고등학교도 가까워요 저는 학창시절 그냥 걸어 다녔어요 운동도 되고 좋습니다 왜 사람들이 서울에 살려고 하는지는 먼 외국이나 지방에만 살아봐도 알겁니다 가까워서 굉장히 편리해요 단점은 돈 쓰기 쉽게 돼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항상 지갑 조심해야 합니다

2. 많은 경험
쉽게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단 시간내에 만날 수 있어요 구경할 게 많다는 거죠 빌라나 아파트에 만 살아도 수많은 사람들이 당신 곁을 지나쳐 갑니다 아침 출근길은 전쟁입니다 저는 셔틀버스를 타고 출근하는 데요 체취도 다양해요 악취도 심하구요ㅋㅋㅋ별로 경험하고 싶지는 않죠 내가 싫어하는 사람들과도 티를 안내고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약간 가식적인 삶을 살아야 해 때도 있죠 그래서 힘들 때도 있구요 좋은점만 보자면 크게 성장 할 수 있죠 저희 회사 앞에 국회가 바로 보이죠 살벌합니다 광화문도 자주 가는데요 요즘은 많이 조용해졌어요 뉴스에 나오는 사회적 이슈들을 바로 경험할 수 있죠 매우 민감한 곳입니다 이곳이 바로 서울이구요 저는 평생 서울에서 살았습니다 익숙합니다 그래서 서울에 대해서 주관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ㅋㅋㅋ군대는 강원도 인제에 있었는데 처음엔 공기도 좋고 좋았는데요 평생 살라고 하면 못 살 것 같더라구요 서울은 놀게 많아요ㅋㅋㅋ밤에도 낮같아요 그래서 재미있어요 매일 일상이 달라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죠 서울하면 많은 경험과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글을 셔틀버스 안에서 쓰고 있는 데요 제 옆에는 한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올해는 강추위 덕분에 한강이 얼었더라구요 직접 눈으로 봤어요

3. 교통이 편리
교통이 편리합니다 이건 양면성이 있는데요 전철 타고 다니면 어디든 웬만한 곳은 다 가요 단점은 사람이 많아서 깔릴 수도 있어요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죠 싸우는 경우도 많이 보게 됩니다
차가 있을 경우엔 교통체증을 자주 경험하게 되죠 대중교통이 편리합니다 버스나 전철이 낫죠 환승이 되기 때문에 요금도 싼 편 입니다 요즘 휘발유 가격이 비싸요

4. 꿈을 꿀 수 있다
많이 보는 만큼 다양한 경험을 한 만큼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서울에 살면서 싸우기도 많이 싸웠고 힘든 점도 많았습니다 그때마다 많이 배웠죠 지금 현재 삶에 안주하지 말고 도전 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은 꿈이 없으면 살기 힘든 곳입니다 자신이 꿈이 있다면 꿈을 위해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서울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